여행 모음/세계 여행중

동유럽 5일차 오스트리아 (2020. 1. 6 )

산바위 2020. 1. 14. 21:36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오스트리아 비엔나까지 3시간 30분 소요.




        호텔주변

                다뉴부강 건너 왕궁모습이 창 밖으로 보이네요...안녕! 헝가리   

               휴게소




        점심은 다양한 고기요리와 소세지 감자 셀러드가 들어 있는 호이리게




            쉔부른 궁전

         앞  검표소를 지나면서 부터는 핸드폰등,사진찰영을 엄격히 규제 하네요 ~









       쇤브른 궁전과 정원 쇤브른 궁전은 함스부르크 왕가의 여름 별궁으로 황제의 수렵용 궁전이 있던 자리에 지어졌습니다. 궁전에는 약 1천400개의 방이 있으며 궁전 내부는 화려하고 우아한 로코코 양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궁전의 언덕에 올라 바라보는 정원과 빈 시가지의 아름다움은 도시의 품위를 느끼게 합니다. 





      비엔나는 베토벤이 인생의 대부분을 보낸 도시이자 음악의 도시로 유명합니다. 유럽의 가장 오래된 고도(古都), 한때 신성 로마제국의 수도로 번영을 누렸던 도시로 더 의미 있습니다. 1440년 합스부르크 왕가가 이 곳을 도읍으로 정하면서 정치와 예술,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동유럽의 중심도시로써 수많은 음악적 예술적 유물과 합스부르크 왕가의 화려하고 웅장한 건축물들이 여행자들의 눈길과 마음을 잡아 끄는 곳입니다.






    프랑스에 베르사유 궁전이 있다면 오스트리아에는 쇤브룬 궁전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궁전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중세 최대의 왕가 합스부르크 가문의 여름 휴양지로 만들어졌으며 자그마치 1천400개가 넘는 방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악신동 모차르트가 6살 때 궁전에 초대 받아 피아노를 연주한 곳이 바로 이 쇤브룬 궁전입니다.
쇤브룬 궁전은 함께 딸린 넓은 정원으로도 유명합니다. 바로크 양식의 극치라고 일컬어지는 정원에는 로마 유적과 열대식물 온실, 여러 컨셉트의 작은 정자와 분수, 조각상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수많은 건축물이 있습니다. 1752년에 세계 최초의 동물원이  만들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쇤브룬이란 이름은 1619년 마티아스 황제가 사냥 중 '아름다운 샘'을 발견한 데서 유래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궁전 앞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 한 겨울에도 인기가 많은 관광 명소입니다.


          쉔부른 주차장에 있던 우리버스가 시동이 안걸려 다른버스가 와서 점프...  내일 우리버스는 교체 한다고 하네요


             트램

              벨베데라 궁전을 들렀다 게른트너 거리에서 성스테판 성당으로 갑니다.

            여기는 한번 와봐서 주변거리 이곳 저곳을 다녀봅니다 ~









  유럽여행 중 커피 한 잔의 여유는,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비엔나의 카페는 예로부터 지식인들과 예술가들이 모여 열띤 토론과 예술 활동을 했던 장소로 3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커피는 1670년 아르메니아 상인에 의해 전해지면서 처음에는 궁전에서만 마셨지만 이후에 점차 대중화 되었습니다. 비엔나에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곳에서부터 현대적인 곳까지 다양한 종류의 카페들이 있습니다. 잠깐 짬을 내어 커피 한 잔을 꼭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먹는 육개장 흉내만 내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밥을 잘 먹었어요...  반찬 추가 2유로 달라고 합니다.